제 1장 총칙
제 1 조 (목적)
본 이용약관은 (주)살루스케어(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비타포트 서비스(이하 비타포트, 영문명: Vitaport)를 “회원”이 이용함에 있어 비타포트와 “회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호와 같습니다.
1.
“비타포트 서비스”라 함은 구현되는 단말기(휴대형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비타포트 관련 모든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이는 보조적 건강관리 서비스와 더불어, 건강 유지 및 향상을 위한 재화 또는 용역(이하 “상품 등 이라합니다)의 통신판매 서비스를 의미하며, 질환의 치료 목적의 서비스는 포함하지 않습니다.
2.
“단말기”’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에 접속하기 위해 이용하는 휴대전화, 태블릿PC 등의 전자장치를 말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비타포트”에 접속하여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 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비타포트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한다.
4.
“비타포트 사이트”라 함은 회원이 아이디(ID), 비밀번호 및 휴대폰 인증을 이용하여 접속이 가능한 회사가 운영하는 “[www.vitaport.co.kr](http://www.vitaport.co.kr/)”, “[m.vitaport.co.kr](http://m.vitaport.co.kr/)”의 사이트를 말합니다.
5.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을 식별하기 위한 전자우편주소 또는 간편 로그인 계정을 말합니다.
6.
“디아이디(DID, Decentralized Identifier)는 “회원”의 모바일 단말기기와 같은 접속 단말기기 내에서 개인키를 이용하여 블록체인에 암호화된 상태로 생성 및 저장되는 식별 정보로서, 제3자가 개인을 식별할 수 없고 본인만이 식별할 수 있는 정보를 지칭합니다.
7.
“비밀번호(PW)”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개인정보 등의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 등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8.
“프라이빗키”라 함은 “비타포트” 를 통해 생성되는 고유한 식별값으로서, “회원”의 신원 인증을 하기 위한 목적으로 생성되고, DID와 1:1로 대응되며, “회원” 이외에 신원 인증을 포함한 외부에서 그 값을 확인할 수 없는 정보를 의미합니다.
9.
”이용계약”이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본 약관에 의하여 회사와 회원 간에 체결하는 계약을 말합니다.
10.
“이용계약해지(이하 “회원탈퇴”)라 함은 회사 또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11.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비타포트 서비스 내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통칭하며, 자세한 내용은 본 약관 제7조에 의합니다.
12.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비타포트 서비스 상에 게시한 부호·문자·음성·음향·화상·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13.
“결과지”라 함은 비타포트 서비스 내에서 확인할 수 있는 본인의 건강검진 결과지를 의미하며, “종합결과”, “상세결과”는 모두 건강검진 결과지를 바탕으로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것으로 알고리즘의 판단이 아닌 의료진의 결과를 보여주는 것을 의미합니다.
14.
‘상품’이라 함은 비타포트 서비스 내에서 확인할 수 있는 일반적 건강관리 서비스로 생활습관 코칭, 명상, 수면등 건강과 관련된 것들을 케어해주는 것을 의미합니다.
15.
“제3자”란 비타포트 서비스에서 “회원”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해주는 파트너로 “건강관리서비스” 혹은 “건강기능식품”, “비대면 검사서비스” 등을 판매하는 회사를 의미합니다.
16.
“구매자”라 함은 “쇼핑”에 등록된 “상품 등”을 구매하는 “회원”을 의미합니다.
17.
“구매 확정”이라 함은 “구매자”가 거래에 대하여 청약 등의 철회의 의사가 없고, 거래계약이행에 이상이 없음을 확정하는 행위 혹은 그 상태를 말합니다.
18.
“구매 확정 기간”이라 함은 “구매자”가 거래에 대하여 구매 종료(반품, 교환)의 의사 표시를 해야 하는 기간으로, 물품발송일로부터 9일이 되는 날까지를 의미합니다.
19.
“영업일”이라 함은 토요일, 일요일 및 법정 공휴일을 제외한 날을 의미합니다.
20.
“결제대금 보호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전자결제대행업자에게 위탁하여 “구매자”가 결제한 결제대금을 보호하기 위하여 일정기간 결제대금을 예치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1.
“쇼핑” 이라 함은 “상품 등”의 거래를 위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실시간 전자상거래 시스템과 그 운영을 위한 웹페이지를 의미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①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서비스 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회원이 연결화면을 통해 서비스 내 이용약관 페이지 화면에서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이라 한다)” 등 관련 법령을 위반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 등을 명시하여 현재 적용되고 있는 약관과 함께 제1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의 경우에는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하고, 공지 외에 전자우편(E-mail) 등의 방법으로 개별 고지합니다.
④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고지하면서 “회원에게 공지 또는 통지한날로부터 30일 내에 개정약관에 관한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고지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⑤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약관의 해석)
“회사”는 필요한 경우, 개별 서비스에 관하여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이하 “서비스 별도 안내 등”라 한다)을 규정할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본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서비스 별도 안내 등”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제 2장 서비스 이용 계약 및 서비스 이용
제5조 (이용계약의 체결)
①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라 한다)가 약관에 관하여 동의를 한 후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가입신청자의 회원가입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다만, “가입신청자”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본인 인증을 통해 하나의 “아이디” 생성만 신청할 수 있으며, “가입신청자”는 본인인증 값을 기준으로 구별합니다.
②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의 승낙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가 회원 재가입의 승낙을 한 경우에는 예외로 함.
2.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3.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요구하는 내용 등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4.
“가입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5.
기타 가입신청자 또는 회원의 귀책사유 등으로 인하여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6.
14세 미만의 자인 경우
7.
회원이 사망한 경우
8.
다른 회원의 비타포트 서비스 및 사이트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의 사유로 회원으로 등록하는 경우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을 저해하거나 기술상 서비스 운영의 지장을 초래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동조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⑤
동조 제2항과 제4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⑥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 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⑦
“회사”는 “회원”에 대해 서비스 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서비스 이용 범위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6조 (회원정보의 변경)
①
“회원”은 개인정보 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아이디, 성별, 생년월일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②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등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③
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경우에도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7조 (비타포트 서비스의 내용)
①
"회사"가 본 약관에 따라 ‘회원’에게 제공하는 비타포트 서비스의 주요 내용은 아래 각 호와 같으며, 세부적인 내용은 서비스 화면 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비타포트 서비스의 내용은 각 호의 서비스를 포함하여 지속적으로 변화하며 제공되기 때문에 자세한 내용은 별도 공지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1.
건강 검진 예약 및 결과확인 서비스
-
건강 검진의 편의를 위해 온라인 예약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건강 검진을 받고 난 후 검진 결과를 확인하기 위해 비타포트가 제공하는 이메일, 알림톡, 친구톡, 상담톡, 문자메시지 발송(SMS, MMS, LMS) 등의 방법 중 하나의 방법을 통해 비타포트 서비스 및 제휴 사이트에서 조회할 수 있습니다.
-
검진결과의 관리를 위해 회원의 동의를 거쳐 검진 결과 누적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회원 본인의 이름, 검진기관명, 검진일 등이 포함된 검진 결과를 본인의 자발적 의사로 비타포트 서비스에 직접 등록하여 관리하거나 비타포트 서비스를 통해 타인에게 공유하고 저장할 수 있습니다.
2.
상품 제공 관련 서비스(통신판매중개서비스 포함)
-
건강검진 결과를 기반으로 제3자가 판매하는 디지털 건강 콘텐츠 및 건강기능식품, 건강검진 프로그램을 확인하고 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회원의 동의 하에 제3자와 건강과 관련된 정보를 연계할 수 있습니다.
3.
정보 제공
-
비타포트 서비스, 홈페이지, 이메일, 카카오톡 채널 등 온라인을 이용하여 동영상 및 멀티미디어 컨텐츠와 건강 정보 컨텐츠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4.
기타 서비스
-
사후관리서비스
건강검진 결과 질환 유무에 따른 건강정보 제공
-
유소견관리서비스
검진결과 중 유소견관리항목, 직무스트레스를 포함한 마음검진의 판정기준에 따라 건강관리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
기타 회원의 건강과 관련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5.
검진 결과, 라이프로그 데이터 등을 기반으로 한 맞춤형 건강증진 서비스
-
건강 검진 기반 맞춤형 건강 관리 서비스
검진 결과 기반 건강 리포트 제공으로 비만도, 고혈압 등 건강 현황 분석
개인별 건강 상태에 맞춘 운동, 영양, 심리 등 맞춤 건강증진 프로그램
-
개인 건강 상태를 체크하고 일상 건강 증진을 도모하는 건강증진서비스
건강검진 결과 및 관심사를 대상으로 한 개인 맞춤형 건강 정보 큐레이션
6.
기타 “회사”가 신규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②
“회사”는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하기 위해 최대한 노력합니다. 다만, “회사”의 업무상이나 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고, 또한 운영상의 목적으로 “회사”가 정한 기간에는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은 서비스 내 공지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 한 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에는 해당 내용을 사전에 서비스 내 공지 및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④
만14세 미만 아동의 건강정보 등의 수집·이용·제공과 관련하여 개인정보보호법 등의 관련 법령에 따라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있으면 본 약관에 따라 해당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13조 “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⑥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내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8조 (서비스 파트너)
①
회사는 수시로 제3자 웹사이트, 소셜 미디어 플랫폼, 모바일 앱 및 기타 제품 및 서비스(이하 “제3자”)로 링크하거나 이들과 파트너십을 체결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비타포트 서비스를 통해 이러한 제3자와 연결할 수 있지만, 그렇다고 해서 회사가 이러한 제3자나 그 활동을 보증한다는 의미는 아니며, 이들에게는 별도의 이용 약관 및 개인정보 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따라서 회원은 모든 제3자 웹사이트 및 이용 약관과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주의 깊게 검토해야 합니다.
③
회사는 제3자의 콘텐츠, 정책 또는 활동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귀하는 제3자와 본인의 위험 부담으로 상호 작용하는 것입니다.
제9조 [서비스의 범위]
①
“회사”가 본 약관에 의하여 “회원”에게 제공하는 비타포트 서비스는 “회원” 개인의 질환 검사, 진단, 처방, 처치, 시술, 수술, 지도 등 의료행위나 의료 목적으로 제공하는 것이 아니며, “회원”의 건강의 유지・증진과 질병의 사전예방・악화 방지를 목적으로, 위해한 생활습관을 개선하고 올바른 건강관리를 유도하기 위한 비의료적, 보조적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②
건강활동 관련 서비스의 경우, 질환보유자는 제공받는 서비스가 건강상태 및 보건위생상 위해가 생길 우려가 있는지에 대해 의사 등 의료기관의 상담 후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③
“회원” 개인의 신체나 건강에 이상이 발생하거나 기타 의학적인 판단이 필요할 경우, “회원”은 본 서비스에 의존할 수 없고 의사 등 전문가에게 상담, 검진, 진단을 받아야 함을 명확히 인지하고 본 서비스를 이용합니다.
④
“회사”가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각종 정보는 객관적인 정보인 표준 데이터와 “회원”이 제공한 정보에 근거하므로, “회원”은 서비스에 반영되지 못한 개인적인 질병, 질환이나 모든 유전적 특성, 기타 구체적인 건강 상태를 고려하여 서비스를 이용하여야 합니다.
⑤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통해 받거나 알게 된 정보는 전적으로 이용자의 판단에 따라 이용되는 것으로서, 정보의 정확성, 신뢰성, 효율성에 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의 경우 제외합니다.
제10조 (건강 관련 콘텐츠와 책임제한)
①
회사에서 제공되는 건강 관련 콘텐츠는 개략적이며 일반적인 내용으로써, 특정인의 의견에 지나지 않으며 어떠한 경우라도 의학적 진단, 진료 혹은 치료를 대신할 수 없습니다.
②
회사는 건강 관련 콘텐츠에서 언급된 어떠한 특정한 검사나 제품 혹은 치료법도 추천하지 않습니다.
③
회사에서 제공하는 건강 관련 정보는 전적으로 이용자의 판단에 따라 이용되는 것으로서, 회사는 건강 관련 콘텐츠의 제공과 관련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④
"회사"가 "회원"의 서비스 이용 편의를 높이기 위해 제3자로부터 정보를 제공받아 게재하거나 제3자가 제공하는 방식으로 서비스 내 또는 링크 방식으로 참조용 정보나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으며, "구매자"는 "상품 등"의 구매 때 자신의 판단과 책임으로 결정하여 구매하여야 합니다.
제11조 (“서비스”의 제공 요건 등)
①
회원이 비타포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할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본인 확인을 위한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회사 또는 제휴 의료기관의 요청을 준수하여야 정상적인 비타포트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②
비타포트 서비스는 회원 본인이 직접 이용하여야 하며,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타인에게 대여하거나 양도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제12조 (“서비스”의 변경)
①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②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은 그 변경 전에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동조 제2항 본문의 내용을 전자우편 등 기타 방법으로 “회원”에게 알릴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유료화 포함)할 수 있으며, 이에 관하여 관련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13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본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 내 전자우편, 카카오톡, 문자(SMS, MMS 등) 메시지, 서비스 내의 게시판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동조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이 “회사”에서 발송하는 전자우편, 카카오톡, 문자(SMS, MMS 등), 서비스 내의 게시판 등의 수신을 거부하여 “회원”에게 발생되는 불이익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4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서비스 화면, 전자우편, 카카오톡, 문자(SMS, MMS 등)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령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등의 소통 도구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의 정보를 휴대전화 및 모사전송기기 등의 단말기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원”의 거래관련 정보, 고객 문의로 인한 전자우편 발송 및 문자, 통화와 관련된 내용은 예외로 하며 수신을 거부하여 “회원”에게 발생되는 불이익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전자우편, 카카오톡, 문자(SMS, MMS 등) 등에 “회사” 또는 “제3자”의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회사”에게 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과 서비스에 가입하지 않은 비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시물 또는 기타 정보를 복사, 변경, 수정, 모방하거나, 이를 판매, 양도, 대여 또는 담보로 제공하는 행위, 타인에게 이용을 허락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⑤
“회원”이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를 이용하거나 서비스를 통한 제3자의 판촉활동에 참여하는 방법으로 교신 또는 거래를 하는 것은 전적으로 “회원”과 제3자 간의 문제이고, “회사”는 광고의 내용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만약 “회원”과 제3자 간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에도 “회원”과 제3자가 직접 해결해야 하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의 경우 제외합니다.
제15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대한 노력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회원"의 불만 또는 피해구제 요청을 적절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필요한 인력 및 시스템을 구비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고, 처리결과를 통지합니다.
제16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다음 각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회원가입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4.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선량한 풍속 및 사회질서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9.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②
“회원”은 관계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또한, 회원은 연락처, 전자우편 주소 등 이용계약에 관한 사항이 변경된 경우에 해당 절차를 거쳐 이를 회사에 즉시 알려야 합니다.
제17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①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아이디(ID)를 “가입신청자”가 입력한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부여합니다.
②
회원 아이디는 원칙적으로 변경이 불가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당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하고 재가입해야 합니다.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⑤
전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관하여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경우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8조 (“회원”의 “DID” 및 “프라이빗키”의 관리에 대한 의무)
①
회사는 전 조에서 규정한 “아이디”와 “비밀번호” 이외에 회원에 대하여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탈중앙화된 디아이디(DID, Decentralized Indentifier)를 발급하여 저장합니다.
②
디아이디 값은 개인을 식별할 수 없고, “회원” 데이터의 안전한 관리 및 활용에 사용되며 “회원”의 동의가 없이 임의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회사는 이와 관련하여 개인정보호법 제3절 [가명정보의 처리에 관한 특례] 제반 규정을 준수합니다.
③
회사는 디아이디의 프라이빗 키를 따로 저장하지 않으며, 회사는 만약 회원이 프라이빗 키를 분실하였을 경우 이를 기술적으로 복원하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지 않습니다. 이에 따라 회원이 프라이빗 키를 분실하여 디아이디의 사용이 불가한 일이 발생하여도 회사는 이에 대한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3장 서비스 이용 계약의 해지 및 이용 제한
제19조 (이용계약의 해지 등)
①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내 정보 관리 메뉴 등을 통하여 이용계약의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령 및 회사 정책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경우, “회사”가 수집한 “회원”의 개인정보는 관련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처리됩니다.
③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하거나 “강제탈퇴회원”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2.
"회사"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동일한 “회원”이 2개 이상의 “아이디”를 생성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4.
서비스 내 이벤트 등에 부적절한 방법을 이용하여 참여하는 경우
5.
기타 서비스 운영 정책에 위반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④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회사”가 본 조 3항에 따라 “강제탈퇴회원” 처리할 경우, 즉시 “회원”의 모든 포인트, 모바일 쿠폰, 상품, 디지털 관리 콘텐츠 등은 즉시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제20조 (이용제한 등)
①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서비스”와 관련된 법령 위반이 있는 경우 사전 통지하고 이에 응하지 않을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강제탈퇴회원 : 영구이용정지 및 재가입 불가
2.
삭제회원 : 이용정지 및 재가입 가능
②
“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 도용, “저작권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 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 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 권한 초과 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령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영구이용정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혜택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으며, 회원의 의무 위반으로 인한 회사의 손해에 대하여는 이와 별도로 배상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계속해서 1년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본 조의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이용제한정책 및 개별 서비스상의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⑤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13조 “회원에 대한 통지”에 따라 통지합니다.
⑥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4장 정보의 관리
제21조 (“게시물”의 저작권)
①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②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등 제반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③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내 제휴계약에 의해 제3자가 제공하는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은 해당 제휴계약을 체결한 제3자에 귀속합니다.
④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하는 “게시물”은 검색결과 내지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등 “서비스”를 운영하고 홍보 및 개선하기 위한 목적으로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도록 이용을 허락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서비스” 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검색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전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제22조 (“게시물”의 관리)
①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등 관련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해당 권리자는 관련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령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아래 각호와 같이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령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령 및 회사 정책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관하여 사전통지 없이 삭제, 블라인드 처리 등의 임시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선량한 풍속 및 기타 사회질서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 시키는 경우
3.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4.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5.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6.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7.
사적인 정치적 판단이나 종교적 견해의 내용으로 회사가 서비스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다고 판단하는 경우
8.
타인의 건강을 위해하는 검증되지 않은 허위정보로 판단될 경우
9.
교육인 및 국내 교육기관 간의 비교 광고 성격으로 판단될 경우
10.
의료인 및 국내 의료기관 간의 비교 광고 성격으로 판단될 경우
11.
허가 받지 않은 의료행위 또는 의료행위를 위한 선전으로 게시물을 게재할 경우
12.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13.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본 조에 따른 구체적인 절차는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등 관련 법령이 규정한 범위 내에서 “회사”가 정한 “게시물 정책”에 따릅니다.
제23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서비스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이 변경될 경우 관련 법령에 따른 통지방법에 따라 변경사항을 회원에게 알려드립니다.
제5장
제 24조 (쇼핑 서비스의 종류)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쇼핑 서비스는 다음 각 호의 내용과 같습니다.
①
전자상거래 서비스: "회사"가 "서비스" 내에서 "상품 등"의 판매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고 “회원”의 청약을 받아 “상품 등”을 판매하는 서비스 및 관련 부가서비스를 말합니다.
1.
상품 구매 및 맞춤 추천 등 관련 지원 서비스
2.
계약체결, 제3자를 통한 결제 지원 및 결제대금 보호 서비스
3.
상품검색정보 서비스
4.
기타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통신판매중개서비스 포함)
5.
광고 및 프로모션 서비스
②
기타 서비스: 가격정보(최저가, 해당 업체 링크) 제공, 상품문의 게시판 서비스, 구매후기 등 기타 정보 제공 서비스, 회사가 직접 또는 제휴사와 공동으로 제공하는 이벤트 서비스를 말합니다.
제 25조 (구매자의 서비스 이용)
①
"구매자"는 구매의사 없이 "회사"의 "상품 등"에 입찰하거나 구매표시를 해서는 안 되며, 구매의사 없이 입찰 행위를 통하여 "상품 등"의 가격을 올리거나 구매 의사를 표시하여 "회사"의 판매 기회를 방해하거나 다른 "구매자"의 구매기회를 방해한 것이 적발되면 "회사"는 해당 "구매자"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시키거나 "회원"의 자격을 제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②
"구매자"는 "상품 등"을 구매하기 전에 반드시 "회사"가 서비스 내에 작성한 "상품 등"의 상세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해야 합니다. 구매하려는 "상품 등"의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확인하지 않고 구매하여 발생한 모든 손실과 손해는 "구매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③
"구매자"는 "상품 등"의 상세 내용과 거래의 조건 등에 관한 내용을 "회사"에게 확인하기 위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상품문의 게시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해당 게시판에 등록된 내용은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저장 되며 "회사"는 해당 서비스 이용 목적 외 이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④
"구매자"는 본 약관과 "회사"가 서비스 화면에서 알리는 내용을 지켜야 하며, 약관과 알리는 내용을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않아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손해는 "구매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⑤
"구매자"는 구매한 "상품 등"에 청약철회의 원인이 발생하면 수령한 "상품 등"을 임의로 사용하거나 훼손되도록 방치해서는 안 됩니다. 청약철회 "상품 등"의 임의사용이나 보관의 미흡으로 "상품 등"이 훼손되었을 때에는 그에 합당한 비용을 부담해야 합니다.
⑥
"구매자"는 "회사"와 "상품 등"의 매매 절차에서 분쟁이 발생하면 분쟁의 해결을 위하여 성실히 임해야 하며, 분쟁 해결 과정에서의 불성실 등 "구매자"의 귀책사유로 "회사"에 손실과 손해가 발생하면 그에 대한 모든 책임을 져야 합니다.
⑦
"구매자"가 상품을 구매할 때는 반드시 본인 명의의 결제수단을 사용해야 하며, 타인의 결제수단을 임의로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타인의 결제수단을 임의로 사용하여 발생하는 "회사" 및 결제수단 소유자의 손실과 손해에 대한 모든 책임은 "구매자"에게 있습니다.
⑧
매매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구매자"가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구매자"가 감당해야 합니다.
⑨
"회사"는 "구매자"가 매매대금 결제 때 사용한 결제수단에 대해 정당한 사용권한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거래 진행을 중지하거나 해당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⑩
"회사"는 "구매자"에게 서비스가 안전하게 제공 될 수 있도록 각종 설비와 자료를 관리해야 하며, 서비스가 제공 목적에 맞게 이용되고 있는지 확인하고 "구매자"에게 이용 목적에 위반되는 부분이 있는 것으로 확인되면 사유의 소명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⑪
"회사"가 "구매자"의 서비스 이용 편의를 높이기 위해 제휴업체로부터 정보를 제공받아 게재하거나 제3자가 제공하는 방식으로 "쇼핑" 내 또는 링크 방식으로 참조용 정보나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으며, "구매자"는 "상품 등"의 구매 때 자신의 판단과 책임으로 결정하여 구매하여야 합니다.
⑫
미성년자가 구매할 때 법정대리인이 해당 거래 혹은 계약에 대하여 동의하지 않으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은 그 거래 혹은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미성년자의 거래에 관한 상세한 사항은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를 따릅니다.
제 26조 (결제대금 보호서비스의 이용)
①
"회사"는 전자상거래 서비스의 신뢰성을 높이고 "구매자"와 사이에 안전한 거래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이용자가 "쇼핑"에서 "결제대금 보호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②
전 항의 "결제대금 보호서비스"는 "회사"가 해당 업무 위탁을 의뢰한 전자결제대행사업자가 수행하며, "결제대금 보호서비스" 이용과 관련해서는 전자결제대행사업자가 게시한 별도의 이용약관에 따릅니다.
③
"회사"는 "쇼핑"에서 판매되는 모든 "상품 등"에 "결제대금 보호서비스"를 적용합니다.
제 27조 (배송 및 거래 완료)
①
배송소요기간은 입금이 확인된 날의 다음 날을 기산일로 하여 배송이 완료되기까지의 기간을 말합니다. 공휴일과 기타 휴무일 또는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의 사유가 발생하면 그 해당 기간은 배송 소요 기간에서 제외됩니다.
②
"구매확정기간" 내에 "구매자"에게서 교환 또는 반품에 대한 의사표시가 없으면 "회사"는 해당 거래에 대하여 "구매확정"의 의사가 있는 것으로 간주하여 다음 날에 자동으로 "구매확정" 처리(이하 "자동구매확정"이라 합니다)됩니다.
제 28조 (반품/환불/취소)
①
회원은 구매한 상품에 대해 서비스 파트너가 주문확인하기 전까지 구매를 취소할 수 있으며, 배송 중인 경우에는 취소가 아닌 환불절차에 따라 처리됩니다. 배송중인 상품을 취소한 경우 발송된 상품의 왕복 배송비는 “구매자”가 부담합니다.
②
회원이 상품에 대한 결제를 완료한 후라도 서비스 파트너의 주문확인 이전에 취소신청 접수 시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즉시 취소처리가 완료됩니다.
③
회원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구매한 상품에 대해 배송 받은 후 7일 이내에 반품 또는 교환을 요청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서비스 파트너에게 관련 법령에 의한 환불 등의 절차를 이행하도록 안내합니다. 환불에 관한 일반적인 사항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이 서비스 파트너가 회원에게 제시한 조건보다 우선합니다. 단, 회원이 해당 상품에 대하여 구매확정을 하는 경우에는 회사의 시스템을 통한 환불 신청은 제한될 수 있어 고객센터나 서비스 파트너를 통해 반품 신청하여야 합니다.
④
일반적으로 환불에 소요되는 비용은 환불에 대한 귀책사유가 있는 자에게 귀속됩니다. 즉 회원의 단순 변심인 경우는 회원이 반품비용을 부담하며, 상품의 하자로 인한 반품의 경우는 서비스 파트너가 해당비용을 부담합니다.
⑤
신용카드를 통한 결제대금 환불 시 결제수단의 전자결제대행사업자, 전자결제대행 또는 중개서비스 사업자의 정책 상 특정기간이 지나 동일한 결제수단의 취소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환불정산액으로 환불이 진행됩니다.
⑥
회원은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환불 또는 상품교환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1.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상품이 멸실·훼손된 경우
2.
회원의 상품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복제가 가능한 상품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5.
환불 또는 교환을 인정하는 경우 서비스 파트너에게 회복할 수 없는 중대한 피해가 예상되는 경우
⑦
특정기간까지 주문이 정상적으로 종료되지 못할 경우 회사는 거래관계의 확정을 위하여 이용회원의 의사에 명시적으로 반하지 않는 한 해당 주문을 임의로 구매확정 내지 주문 취소 및 환불 처리할 수 있으며, 처리 15일전 관련 내용을 회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단, 회원이 이를 원치 않을 경우 이의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제 29조 (쇼핑 서비스 내 금지행위)
①
"쇼핑" 이용과 관련하여 부정행위가 확인되면 "회사"는 해당 "구매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혜택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수하거나, 특정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②
타인의 명의, 카드정보, 계좌정보 등을 무단으로 사용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③
물품판매 또는 용역제공을 가장하여 자금을 융통하는 것과 같이 여신전문금융업법 등 법령에 따라 금지된 방법으로 비정상적인 결제를 하는 것은 금지되며, 해당 내용이 확인되었을 때 "회사"는 "구매자"의 거래를 취소하거나 중지시키고 관련기관에 통보 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제공하는 할인쿠폰 등의 유효기간을 연장하기 위한 목적으로 구매와 취소를 반복하는 등 "상품 등"의 실질적인 구매의사가 없는 구매 행위와 "회사"가 제공하는 할인율 등을 이용하여 비정상적인 거래를 하는 것은 금지되며, "회사"의 원활한 판매와 공정한 시장환경 조성을 방해하는 "구매자"에 대하여 "회사"는 해당 거래를 취소하고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등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⑤
제3자에게 재판매하기 위한 목적으로 "회사"가 제공하는 혜택이나 할인율 등을 부당하게 이용하는 행위, "회사"에 손실을 발생시키는 행위는 금지되며, 재판매 목적의 거래행위가 확인된 경우, 회사는 해당 "구매자"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제한, 이용계약의 해지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이러한 행위로 손해가 있을 경우 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⑥
"회사"는 "구매자"의 부정거래 행위(현금융통, 결제수단도용, 대량 허위거래 등)가 의심되면 일시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정지하고 거래 사실 확인 및 소명을 위해 정지한 날로부터 15일 이내에 필요한 최소한의 증빙자료(거래사실 증명서, 배송 증빙서류 등)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만약 특별한 사정없이 "회사"가 요청한 증빙자료를 정해진 기한 내에 제출하지 않거나 서류 미비 또는 소명이 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이 영구히 정지되거나 이용계약이 해지 될 수 있습니다.
⑦
"회사"는 "구매자"의 법령 위반, 본 약관 위반, 기타 금지행위 여부에 대한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구매자"는 "회사"의 모니터링 업무에 대하여 협조해야 하며, "회사"가 요청하는 최소한으로 필요한 증빙자료를 제출할 의무가 있습니다.
제 30조 (쇼핑 서비스 관련 면책)
①
"회사"의 서비스 화면에서 링크, 배너 등을 통하여 연결된 회사와 "회원"간에 이루어진 거래에 "회사"는 개입하지 않으며, 해당 거래(주문, 대금결제, 배송, 환불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회사”가 제공하는 가격정보에 대한 신뢰 여부는 전적으로 전적으로 “회원” 본인의 책임이며, 해당 가격정보가 링크, 배너 등을 통하여 연결된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와 동일한지 “회원” 본인이 반드시 확인하여야 합니다.
③
“판매자”가 판매하는 상품과 관련하여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회원”과 “판매자”간의 자유로운 상품 등의 거래를 위한 시스템을 운영 및 관리, 제공할 뿐이므로, “회원”은 상품 등을 구매하기 전에 반드시 판매자가 작성한 상품 등의 상세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해야 합니다. 구매하려는 상품 등의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확인하지 않고 구매하여 발생한 모든 손해는 “회원” 본인이 부담합니다.
④
“회사”는 “판매자”가 등록한 상품 등의 내용과 거래조건에 대해서 어떠한 보증이나 대리를 하지 않으며, “회원”은 본인의 위험과 책임 하에 상품 등을 구매해야 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회원”의 구매 결정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 합니다.
⑤
“회사”는 “회원”과 “판매자” 간의 모든 행위(거래행위 포함)와 관련하여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등록 상품의 품질, 완전성, 안정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회원” 또는 “판매자”가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연결된 웹사이트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된 위험과 책임은 해당 당사자들이 부담합니다.
제 31조 (할인 쿠폰)
①
"회사"는 "쇼핑"를 이용하는 "회원"에게 "상품 등" 구매 시, 일정 금액 또는 일정 비율을 할인 받을 수 있는 할인쿠폰을 발급할 수 있습니다.
②
할인쿠폰은 "회원" 본인의 구매에만 사용할 수 있으며, 어떠한 경우에도 타인에게 매매하거나 양도할 수 없습니다.
③
할인쿠폰은 일부 품목이나 금액에 따라 사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 유효기간이 지난 후에는 사용할 수 없고, 상품 구매 후 취소나 반품으로 환불이 이루어졌을 때에는 재사용을 할 수 없습니다.
④
"회원"에게 제공된 할인 쿠폰은 한 상품 구매 때 중복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할인쿠폰의 종류와 내용에 따라 "회사"가 중복사용 허용 등 사용범위를 다르게 정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제6장 서비스에 대한 책임의 제한
제32조 (상담, 각종 기록의 관리와 책임제한)
①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명시되어 있는 모든 방법을 이용해 회원의 건강기록이나 상담내용이 회사에서 지정하지 않은 제3자에게 유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보안을 유지하려고 노력합니다. 단, 회원이 신청한 상담에 대한 종합적이고 적절한 답변을 위하여 회원의 동의 하에 당사의 담당직원은 상담내용과 답변을 참고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상담 신청 시 효율적인 답변을 위하여 회원의 신체건강 현황정보를 회사에 제공하거나 공개할 수 있고, 회원은 위 정보가 회원의 자의에 따라 자발적으로 제공하거나 공개한 것임을 긍정합니다. 그리고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위 정보를 기초로 신청된 상담에 대해 답변할 수 있습니다.
③
서비스에서 진행된 상담의 내용은 개인 신상정보를 삭제한 다음 FAQ, 상담사례집과 같이 원활한 상담을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④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상담은 결코 의학적 진단, 진료, 혹은 치료를 대신하려는 목적이 아닙니다. 회원의 건강상태에 관한 의문점이나 걱정이 있다면 실제 전문의사를 찾아 진단을 받아야 합니다. 따라서, 건강상담에 대한 답변 내용은 각 전문 상담사의 의학적 지식을 바탕으로 한 주관적인 답변으로 회사의 공식적인 의견이 될 수 없으며, 상담내용에 대하여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서비스 과정에서 제공되는 건강종합평가, 건강관리와 관련된 과제, 건강관리와 관련된 제안 및 정보 등은 치료 목적이 아닌 건강관리를 위한 일반적 권고사항에 불과한 것으로 개인의 건강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이 내용의 활용여부는 전적으로 회원의 판단에 따르는 것으로 회사는 이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⑥
다음 각호와 같은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에는 상담 서비스의 전체 또는 일부를 제공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같은 내용의 상담을 반복 신청하는 경우
2.
상식에 어긋나는 표현을 사용하여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
3.
진단명을 요구하는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
4.
치료비, 검사비, 의약품 가격 등에 대하여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
5.
기타 의료법 등 관계 법령에 저촉되는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
제7장 면책사항 및 기타
제33조 (손해배상)
①
“회원”은 회원 자신의 책임 하에 서비스를 이용해야 하며, 서비스에서 이루어진 본인의 모든 행위 및 그 결과에 관하여 일체의 책임을 져야 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에 위반되는 형태로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동조 제2항 본문의 위반 행위를 방지 또는 시정할 의무를 부담하지 않습니다.
③
서비스 이용으로 인하여(회사가 회원의 서비스 이용으로 인하여 제3자로부터 클레임을 받는 경우를 포함) “회사”가 직접 혹은 간접적으로 어떤 손해(변호사 비용 등의 소송비용을 포함)를 입었을 경우, “회원”은 “회사”의 요구에 따라 지체없이 이를 보상해야 합니다.
④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개인정보보호정책에서 정하는 내용에 위반하지 않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4조 (회사의 면책)
①
“회사”는 “회원”이 본인의 판단으로 결정한 “서비스”(콘텐츠 등을 포함) 이용 결과와 관련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 없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모든 손해에 대해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로 인하여 회원의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유출 또는 제공함으로써,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비타포트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손익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원이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나 회원 또는 제3자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게 되고, 이로써 회사에게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게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하며, 동 손해로부터 회사를 면책시켜야 합니다.
제35조 (분쟁의 해결)
①
회사와 회원은 비타포트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활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합니다.
②
회사는 비타포트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을 최대한 신속하게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조속히 통보해 드립니다.
③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은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36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①
“회사”와 “회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 법령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②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의 관할 법원은 “회사”의 본사 소재지 관할 소재지법원 또는 당사자들이 별도로 합의한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제37조 (관계법규의 준용)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별도의 약정이 없는 한 관계 법규, 관련 약관 또는 약정서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 관계 법규, 관련 약관 또는 약정서에서 정하는 바가 없으면 일반적인 상관례에 따르거나 회사와 회원이 합의하여 정할 수 있습니다.
제38조 (“제3자”와 회사의 책임)
①
회사와 다른 “제 3자”(회사의 서비스 화면과 링크 등으로 연결된 사이트를 운영하는 회사를 말합니다)는 별개의 사업자로서, 독자적으로 운영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과 피연결회사 간에 이루어진 일체의 거래에 대해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39조 (사용자 맞춤형 콘텐츠 노출을 위한 통계정보의 가공)
①
"회사"는 "회원"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처리된 회원의 개인 정보를 서비스 이용 기록의 통계정보 가공을 위해 별도의 백업 데이터베이스에 해당 정보를 가명정보(이하 “통계 자료”라고 합니다)로 분리 보관합니다.
②
“회사"는 동조 1항의 백업 데이터베이스에 보관된 서비스 이용기록 등을 통계학적 방법으로 정리, 분석하여 "통계 자료"로만 가공하며, 가공한 '통계 자료'의 소유권, 저작권 등의 지적재산권 및 기타 모든 법적 권리는 “회사”가 소유합니다.
제40조 (가명 정보 및 통계 자료의 제공)
①
제39조의 "통계 자료"는 통계작성, 과학적 연구, 공익적 기록보존등의 목적으로만 "회원" 또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자에게 제공되어 활용될 수 있습니다.
1.
검진기관
2.
제약회사
3.
학계
4.
공공기관
5.
기타 회사가 제공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개인 또는 단체 등
②
"회사"는 가공된 '통계 자료'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으로 관리하고, 특정 IP대역에서만 접근 가능하도록 처리하는 등의 기술적/물리적 보호조치를 합니다.
③
"회사"는 "통계 자료"를 상업적 목적으로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단, 기술적 방법을 통한 가공 이전의 정보는 "회원"들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아니합니다. 또한 제3자에게 제공 시 개인을 식별할 수 없어야 하며, 만약 가공정보의 결합이 있을 시 법이 정하는 지정된 관에서 수행할 것입니다.
제41조 (책임제한)
①
회사에서 제공되는 건강 관련 콘텐츠는 개략적이며 일반적인 내용으로써, 어떠한 경우라도 의학적 진단, 진료 혹은 치료를 대신할 수 없습니다.
②
회사는 건강 관련 콘텐츠에서 언급된 어떠한 특정한 검사나 제품 혹은 치료법도 추천하지 않습니다.
③
회사에서 제공하는 건강 관련 정보는 전적으로 이용자의 판단에 따라 이용되는 것으로서, 회사는 건강 관련 콘텐츠의 제공과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